꿀팁연구소

가격 20~30만원대? 요즘 아이들한테 꼭 사줘야 한다는 가장 많이 팔린 장난감 TOP 5

아이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하루 다르게 커가는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그만큼 뿌듯한 일도 없다. 그러나 아이를 키우는 과정에서는 적지 않은 돈을 투자해야만 한다. 그 중에서도 꽤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장난감이다.

특히, 요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부터 교육적 목적을 가진 장난감까지 다양한 완구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그 중에서도 요즘 아이들에게 사줘야 한다고 소문날 정도로 가장 많이 장난감은 무엇일까? 어느 유명 쇼핑몰에서 공개한 장난감 매출통계 참고하여 확인했다.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많이 팔린 장난감 TOP 5
5위, 코니스 완구

많이 팔린 장난감 5위에는 코니스 완구가 올랐다. 코니스 완구는 국산 유아용 장난감 제조사이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 명은 아니지만, 코니스 완구에서 생산하는 많은 장난감들은 누구나 어릴 적 한 번쯤은 가지고 놀아봤을 만큼 많은 부모들이 애용하는 완구브랜드이다.

장난감만 놓고 본다면, 코니스 완구는 국민 장난감 브랜드로 생각해도 무방하다. 특히, 교육적이고 유익한 장난감을 만드는 것으로 목표로 하는 코니스 완구에서는 두뇌발달에 유리한 장난감을 주로 출시한다.


4위, 해즈브로 플레이도

많이 팔린 장난감 4위에는 해즈브로의 플레이도가 차지했다. 해즈브로는 미국의 장난감 회사로, 1923년 설립 당시 사무용품을 판매하던 문구회사였지만, 1940년대부터 장난감을 생산하는 완구회사로 성장했다.

우리나라에서는 트랜스포머 시리즈 완구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요즘 아이들 사이에서는 플레이도가 꽤나 인기라고 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이는 찰흙 장난감으로, 쳔연 소재로 만들어져 환경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아이들의 오감과 창의력 발달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3위, 맥포머스 브레인 마스터

많이 팔린 장난감 3위에는 맥포머스의 브레인 마스터가 랭크됐다. 맥포머스는 2008년 국내 홈쇼핑 판매를 시작으로 지난 10년간 총 90만 세트를 판매한 장난감 회사이다. 매년 새로운 시리즈의 장난감을 출시하고 있으며, 3D 두뇌 트레이닝을 통해 아이들의 수학적인 사고와 창의력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맥포머스에서 생산하는 완구 중에서도 2016년 출시한 브레인 마스터가 출시 3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들이 직접 블록을 조립해 다양한 형태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점은 물론, 부모 활동 지침서를 통해 아이와 부모가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사랑을 받는 이유이다.


2위,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갓

많이 팔린 장난감 2위에는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갓이 올랐다. 베이블레이드는 팽이 장난감 시리즈의 일종으로 일본의 완구 회사 타카라토미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그저 완구를 생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팽이대결이라는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남자 아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90년대 생이라면 베이블레이드가 아닌 탑블레이드로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탑블레이드의 원제는 폭전슛 베이블레이드로 현재 베이블레이드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다. 탑블레이드 시리즈는 국내에서 2001년 방영한 이후 현재까지 베이블레이드 시리즈로 이어지고 있는데, 특히 15주년 기념작이었던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갓의 완구 시리즈가 꽤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1위, 스텝2 이지리빙 주방완구

가장 많이 팔린 장난감 1위는 스텝2의 이지리빙 주방완구가 차지했다. 스텝2는 유아용 장난감을 생산하는 미국 완구회사로 1991년 미국 오하이오 주에서 고작 5명의 직원으로 시작했다. 이후 성장한 이 회사는 현재 800명 이상의 정규직을 고용하고 있어 미국에서 손에 꼽히는 완구 회사로 자리잡았다.

특히, 스텝2에서 판매하는 주방 완구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실사 주방도구와 상당히 흡사한 디테일에 많은 부모들이 놀랄 정도이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30만 원대를 이루고 있는 시작하는 고가의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 1위를 달성한 제품이다.

유튜브에서도 장난감이 대세?
유튜브 Ryan ToysReview

최근에는 유튜브 영상 분야 중 장난감 영상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0대 이하의 이용자가 많은 유튜브는 게임 영상 다음으로 장난감 영상을 가장 많이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구독자의 연령과 비슷한 어린 아이부터 아이를 가진 부모 등의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등장하여 장난감 영상을 통해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장난감을 통한 놀이 영상이나 리뷰 영상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18년에는 미국에서 7세 소년이 장난감 리뷰로 약 244억 원의 수익을 벌어들여 유튜브 수익 1위를 달성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우리나라
장난감 시장 규모는?

1. 국내 완구 시장 규모: 연간 1 6천억 원 (추정)
2. 매출이 급상승하는 시기: 4~5(어린이날) / 12(크리스마스)


인기 게시글